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1월 17일 2024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SPARK(스파크)’를 제시했다. SPARK 철자에 따라 다섯 가지 세부 키워드로 ‘시간 혁명(Start the Time Revolution)’ ‘협업 가족(Pivot Family Model)’ ‘펀플레이션 시대(Age of Funflation)’ ‘자극 양극화(Ripples of Stimulating Polarization)’ ‘테이스티 엔터테인먼트(Keep an eye on Tasty Entertainment)’를 꼽고 올해 소비 트렌드를 전망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1월 17일 2024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SPARK(스파크)’를 제시했다. SPARK 철자에 따라 다섯 가지 세부 키워드로 ‘시간 혁명(Start the Time Revolution)’ ‘협업 가족(Pivot Family Model)’ ‘펀플레이션 시대(Age of Funflation)’ ‘자극 양극화(Ripples of Stimulating Polarization)’ ‘테이스티 엔터테인먼트(Keep an eye on Tasty Entertainment)’를 꼽고 올해 소비 트렌드를 전망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1월 17일 2024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SPARK(스파크)’를 제시했다. SPARK 철자에 따라 다섯 가지 세부 키워드로 ‘시간 혁명(Start the Time Revolution)’ ‘협업 가족(Pivot Family Model)’ ‘펀플레이션 시대(Age of Funflation)’ ‘자극 양극화(Ripples of Stimulating Polarization)’ ‘테이스티 엔터테인먼트(Keep an eye on Tasty Entertainment)’를 꼽고 올해 소비 트렌드를 전망했다.